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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제 1장 총 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사단법인푸른아우성(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푸른아우성( www.aoosung.com, 이하 ‘아우성’ 또는 ‘서비스’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정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푸른아우성 사이트’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www.aoosung.com)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아우성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의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및 관리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제한 및 정지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가 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을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보수·점검·교체하거나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 또는 정지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

(4) 제3항에서 규정한 사유 이외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 또는 정지되고 그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서비스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서비스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비회원의 경우 회원가입에 따른 특정한 혜택을 받을 수 없으며, 이러한 특정 혜택은 회사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5)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 절차를 거쳐야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탈퇴 요청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박탈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아우성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아우성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아우성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아우성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회사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회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회원이 아우성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제15조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아우성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유료서비스


 


제 9조 (유료 서비스의 정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정보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 정보 및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하며,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하는 요금과 요금의 납입방법은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디지털 컨텐츠 서비스

- 유료 정보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기로 결정한 서비스

(3) 유료 컨텐츠 제공자가 아우성이 아닌, 제휴 관계에 속해있는 서비스 이용 시에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개별 컨텐츠 제공자가 자신의 책임 하에 직접 귀하께 제공하는 것으로 아우성은 귀하에 대하여 아무런 계약 및 법률상 책임이 없습니다.


제 10조 (유료 서비스의 구매)


(1) 회원은 이용요금을 통해 유료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의 결제수단으로 이용요금을 지불할 수 있으며, 결제절차, 결제 한도 및 대금 청구는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릅니다.

- 신용카드

- 핸드폰

-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3) 회사는 회사가 필요할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통보 없이 결제수단을 제외 혹은 추가할 수 있으며, 결제수단 제외 이전에 해당 결제수단을 이용해 결제한 회원에 대해서는 해당 결제수단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제 11조 (유료서비스 구매 취소 및 환불)


(1)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결제된 대금은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취소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시스템의 오류로 인해 결제 기록의 이상이 발생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서비스의 하자로 인해 취소가 불가피한 경우

(2) 회원은 회사가 정한 운영 규정에 따라 취소된 결제 대금에 대해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 사기로 인한 환불 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 정보 요구는 관계법령에 의거, 수사기관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 4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


 


제 12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회원에게 제공되는 각종 편의 서비스의 이용 및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 이메일

- 희망ID

- 비밀번호

- 거주지역

- 연락처

- 주소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이 아우성 약관을 위배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등 부정한 행위 등으로 법적인 조치를 취하고자 하는 경우 및 사법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이러한 경우라도 프라이버시에 대한 충분한 검토를 거친 후에 하게 됩니다).

- 업무상 배송업체에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제 17조 제1항).

- 고객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관련 해당기관에 통보하는 경우

(4) 회사가 제 2항과 제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의 신청에 따라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전자우편이나 서신 등으로 제공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

-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제12조 제3항의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5) 4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4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이용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5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사실과는 다른 허위정보를 입력하였을 경우, 경품이나 각종 이벤트에 당첨되더라도 그 사실이 발견된 시점에서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아우성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아우성에공개 또는 게시하거나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는 불특정 다수에게 다량의 편지(스팸메일)를 발송함으로써 수신자에게 정신적인 피해는 물론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스팸방지를 위하여 금융피라미드, 음란불법 소프트웨어 불법판매, 인터넷 돈벌이 등과 같은 스팸메일을 발송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이용중지 또는 아이디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타 서비스 망으로부터 받으신 스팸메일은 아우성으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5장 서비스의 이용


 


제 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아우성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7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그러한 사용의 권한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 이용자의 회원탈퇴 또는 제명 이후에도 존속합니다 .

-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자 ID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3)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울러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로 전송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8조 (게시물의 삭제)


(1) 회원의 공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9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 수정메뉴 및 전자메일 내에 있는 수신거부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장 기타


 


제 21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는 회사 측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2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물질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아우성 사이트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 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합니다.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02-3142-2570)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무단복제, 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과 침해행위를 엄금합니다.




※ 본 약관은 2020년 2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